소셜 브로드 캐스트 - 유스트림
책/마케팅 2010. 12. 12. 21:55유스트림 USTREAM - 가와이 다쿠야 지음, 박승희 옮김/예문 |
요즘 같은 소셜의 홍수 속에서 또 하나의 소셜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미국에서 이라크전 참전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하던 것을 정식 서비스하게 된 유스트림이다. 웹캠이나 카메라를 통해서 개인 방송을 할 수 있고, 트위터와의 연동을 통해서 소셜스트림이라는 방식으로 상호작용하도록 구성 되어 있는 소셜서비스이다. 이러한 유스트림을 소개하고, 저자가 일본인인 만큼 일본내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소프트뱅크에서 투자를 하고, 결산 회의를 유스트림을 통해서 유명해졌다고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 파트에서 국내의 소셜방송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고 있어서 국내 현황을 이해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있다. |
'책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의식 마케팅 - 무의식에 호소하는 마케팅으로 패러다임의 전환 (0) | 2011.01.10 |
---|---|
블로그와 트위터를 이용하라 - 아쉬운 따라히기 기본서. (0) | 2011.01.06 |
바이럴 루프 - 바이럴을 이용해서 성장한 인터넷 기업들의 스토리. (0) | 2011.01.03 |
사용자의 마음을 아는 웹사이트 기획을 어떻게 할 것인가? (0) | 2010.12.21 |
정보화 시대에는 긴꼬리를 버리지 않아도 된다. - 롱테일 법칙 (0) | 2010.12.10 |